첫 코수술코성형 중 하지 말아야할 것은? : 네이버 블로그
첫 코수술코성형 중 하지 말아야할 것은? : 네이버 블로그
Blog Article
하지만 수술 후 회복기간은 그 어떤 것보다 중요한 단계입니다. 왜냐하면 이 기간 동안 제대로 관리를 하지 않으면 수술의 결과물이 예상과 다르게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빠른 회복을 위해 어떤 절차를 따라야 하는지 알아두면 불필요한 스트레스나 복잡함을 피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코 내시경을 코 속으로 넣어서 수술을 진행한다.
남성 코 수술의 경우 보통 5~7일, 6일 목 뒤로 가래가 지나갈 수 있다. 지름이 2~3cm 정도 되는 혈전이 있으니 삼키지 말고 빼는 게 좋다. 남성 코 수술 전후인 8~10일 정맥주사로 계속 진행되며, 9일 봉합 제거 후 멍이 들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면역력이 크게 떨어지면 가벼운 열이 날 수 있지만 봉합과 관절의 제거와 기록에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일반적으로 코 성형 시 몸매에 대한 불만도 있다고 한다. 그러나 정중한 조건에서는 응괴, 돼지코, 자두코 등의 형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구조적인 형태 회복과 기능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연골이 코로 휘어지면 호흡이 원활하지 않고 1년 내내 코가 막혀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 또 콧구멍이 있으면 코 안쪽의 연골이 구부러져 시간이 지나면 염증과 응괴를 일으킬 수 있다. 만성위축증 환자들은 대부분 코와 코가 커지면서 일방적으로 불안감을 유발한다. 일단 알레르기로 재채기를 하면 코가 목 주위에 흘러내리고 냄새가 심하게 날 수 있다.
그리고 이렇게 나뉘어진 늑연골 조각들을 깨끗한 물에 넣고 일정시간을 지켜보게 됩니다. (물론 이 시간동안 가만히 있는 것은 아니고 코수술을 진행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일명 '와핑 (warping)' 이라고 하여 늑연골이 조금씩 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휘어 있는 연골 2 조각을 서로 반대의 방향으로 묶어 코끝 기둥을 만들어 주면 연골이 휘어있는 것을 서로 교정하면서 튼튼한 기둥을 세울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세워진 기둥에 코끝 날개연골을 고정하여 코끝을 높이고 적절한 길이로 위치시키면 코끝을 이쁘게 만들 수 있겠습니다. 코 수술 후 염증은 약 1% 미만의 발생 확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염증이 발생하였다 하더라도 신속하게 치료를 한다면 정상으로의 회복 가능성도 높습니다.
따라서 초경 후 경과 시간을 코성형 가능 시기 기준으로 하기는 어려워요. 수능 시험이 끝나고 수험생들의 성형외과 방문이 늘었죠. 그런데 고3 수험생뿐 아니라 겨울 방학을 맞은 더 어린 학생들도 코수술을 위해 성형외과에 내원을 하죠. 성형 수술을 하는 나이가 점점 낮아져 간단한 쌍수는 초등학생도 시행하곤 해요. 그런데 코수술은 뼈와 연골이 관련 되어 있기 때문에 막연히 성장과 관련되어 있다는 사실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어요.
격한 운동이나 직업상 얼굴 쪽으로 부상을 입을 위험이 있다면 고민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가 휘어질 정도의 외부 충격이라면 수술하지 않았더라도 코 뼈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에 비해 비개방형은 비주 절개를 하지 않고 콧구멍 안쪽 부분만을 절개하는 방식인데요.
병원 진료와 개인적인 일이 바빠서 한동안 블로그에 글을 올리지 못했었네요. 블로그를 통한 소통과 문답은 계속하고 있었지만, 마지막 게시글을 올린지 한달이 지났습니다. 확실히 코재수술+자늑 이다보니까 4시간이상정도 걸렸던거같아요... 그래서, 일반인들 사이에서 코수술은 부작용이 많아서 위험한 수술이고, 재수술이 필수라는 인식이 많아졌습니다. 내가 대학원생이었어서 최댜 4일밖에 못쉬었는데 4일뒤에 부목빼고 바로 학교감...ㅋㅋㅋㅋ 코수술 4일만에 랩실로 출근... 계속 무서워서 망설였는데, 큰 맘 먹고 왔어요..!
먼저 가장 중요한 것 중 한 가지가 얼음 마사지입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코의 위에 얼음을 위치시키면 해당 부위에 영향이 갈 수 있으므로 볼이나 눈에 위치시켜 차가운 온도가 전달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낮은 코끝에 자가조직(연굴)이나 알로덤 등을 이식하여 높여주는 수술입니다. 또한 코끝을 더 많이 높이기 위해서는 자가 연골 등으로 만든 지주대를 먼저 넣고 그 위에 연골을 이식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섬유근육층에는 혈관과 신경이 지나가므로, 이러한 혈관과 신경이 손상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야 조직손상이 없고, 신경이나 혈관이 안정하며, 바닥에 안착이 되어 고정이 용이합니다. 정확하게는 연골막 위로 골막아래로 라는 것이 있지만, 크게 보면 단단한 구조(뼈, 연골)와 피부 사이로 넣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손예진의 데뷔 초 모습과 지금 모습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성숙미가 더해질 뿐, 청초하면서도 아름다운 미모는 변함이 없습니다.
저는 유독 피가 오래 나서 걱정했는데 사람마다 지혈되는 속도가 다르다고 하더라고요. 체감상 잠들었기에 1시간 정도 걸린 기분 ㅎㅎ 이때까지 아픈 통증 없었어요. 부목이 있지만 높아진 게 얼핏 보이고 콧날개가 내려간 게 사이로 보이더라고요. 안경이 나아가야하는 방향성이 확실한, 그런 안경 브랜드이죠. 이런 경우도 -6.5디옵터의 렌즈로, 크지 않은 알인데도 30g에 육박하는 무게가 나오죠. 아무리 차가운 공기라도 10cm 되는 짧은 비강을 지나가면 목에서 이미 체온에 가깝게 데워져 있습니다.
이는 간지러움을 유발하기도 하며 자연 배출에 비해 회복 속도가 더딥니다. 따라서 콧구멍 안쪽에 연고를 발라주어 건조하지 않게 유지해 주면, 핏물과 콧물이 자연배출 되어 부기와 멍 최소화 및 회복을 더 빠르게 돕습니다. 코수술이나 코성형후 점막의 붓기로 인한 코안 공간의 폐색은 후각이나 미각의 저하도 발생시킵니다. 그리고, 코수술후 코막힘을 경감시키는 데 있어서는 병원에서 자주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은 단순히 미용적인 문제를 넘어서, 심리적인 스트레스와 자존감의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결국 일상생활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수원 오피사이트 수원op 수원오피 수원 오피사이트 Report this page